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강의

파이썬 Python Start! 두 번째 걸음, 기초를 다지며 나아가기 !

by 무드니 2024. 10. 17.
반응형
시작하며
오늘은 파이썬 두번째 수업에 관한
기록을 남겨 보려고 한다.
쉬운듯 쉽지 않았다. 이해가 가면서 
동시에 이해가 안가는... 선생님은 너무나도
재밌고 열정적으로 쉽게 알려주시려고 애쓰시는데
내가 잘 못따라 가는 느낌.
선생님은 채고.....^^
(눈물좀 닦고올게요....ㅠ_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업이 끝나고 집에 돌아가자 마자 
바로 복습하고 응용해야지 했는데
이틀이나 지난 이 시점에 기록 하고 
복습하려고 노트북을 켠 나 ....ㅋㅋㅋㅋㅋ
후후*^^*
시작이 반 이니까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머쓱타드)

 

 

오늘은 파이썬 수업 첫 날 빠진 분도 오셔서

복습 삼아 파이썬 다운로드 부터 기초적인 것 부터

다시 시작 했다.

첫날 수업이 떠오르면서 기억이 좀 더 오래 갈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과연...ㅋㅋㅋ)

 

 

 

 

다운로드 파일 받을 때 재밌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운로드 파일명 뒤에 0 즉 그리고 2,4,6,8 과 같은

짝수 숫자가 따라 붙는건 안정화 된 버전 이라고 하셨다.

 

 

그 즉슨!
홀수는 안정화 버전은 아니라고 해석 할 수 있다는 말로 이해 했어요..후후

그리고 공대 또는 it 개발자 같은 부류의 사람들에게

숫자를 세어 보라고 하면

0,1,2,3,4,5,6,7,8,9 라고 셀 것 이라고 했다.

일반은 숫자를 1 부터 10 까지 세어보라고 하면

1,2,3,4,5,6,7,8,9,10 인데

개발자 들은 0부터 숫자를 센다고 한다.

(흥미로운 잡지식 습득 완>.<)

덧 붙이자면

개발자는 숫자를 세어 보라고 물어보는것 자체가

오? 하하 귀엽군.

이런식의 반응이 나온다고 한다. ㅋㅋㅋ

(0저는 모릅니다. 본 적이 없기에 선생님이 그렇다고 하셨어5)

 

자자,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파이썬 수업 내용 다뤄 볼게요.

문자 데이터를 입력하고 처리 출력 하는 내용이에요.

 

 

사진에 보이는 # 으로 시작되는 빨간색 글씨는

주석 같은거라고 해요.

나중에 프로그램 개발을 할 때 저렇게

주석처럼 달아 놓고 표시하면

오류가 났을 때 찾기 쉽고 

수정도 수월 하다고 합니다요!

 

파이썬 파일을 설치 하면 문서 파일이 저장되는 곳의 위치 랍니다.

나중에 실력이 늘면 저장 되는곳을 간단하게 바꿀 수 있다고 해요.

그런데 또 굳이 바꾸지 않고

간단하게 ctrl+c , ctrl+v 로 쓸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어요.

타자 실력이 느린 분들은 가급적 느리더라고 키보드 타자를 직접 입력 하는 연습을 계속 해야실력이 는다고 하고 복+붙 사용은 자제 하는게 좋겠죠!

 

오늘 배운 파이썬 코딩 명령어는!

user, var, if, print, else,  input, import, random, as

문자 데이터와 숫자 데이터를 입력 할 때 쓰는

방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아무리 숫자라고 해도 " " 겹따옴표를 쓰면 문자로 

인식해 버린다고 하니 중요하게 기억해 두는게 좋겠죵!

그리고 오타를 정말 주위 하셔야 하고

띄워쓰기 또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각지 못한 오류로

머리가 아야아야 할 수 있습니다.............ㅋㅋ

 

명령어를 어떻게 똑똑하게 활용해서 써주느냐에 따라

개발자의 노.가.다 가 정해는것 같은 교훈을 받았어요.

수학보다 더 어렵고 영어도 기본은 해야 

잘 할 수 있는게 개발자 같아요....

의사 판사 검사 변호사 보다 똑똑하고 

멋진건 개발자 같아요.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수업을 들을수록

어떻게 하면 명령을 쉽고 간단하게

내가 노가다 하지 않고 똑똑하게

내릴수 있을까가 저희 최대 고민이 되어버렸어요.

 

계산퀴즈 명령어 좀 들여다 볼까요?

 

 

# 숫자 데이터 입력 처리 출력

import random as r 

print("계산 퀴즈")
print("==============")
for k in range(10):
    num1=r.randint(10,99)
    num2=r.randint(10,99)
    print(num1,"+",num2,"=")
    user=input("계산값 입력 후 엔터 : ")
    user=int(user)
    if user==num1+num2:
        print("정답")
    else:
        print("오답! 정답은",num1+num2)
    print("")
    

 

 

선생님께서 말씀 하셨어요

아이들 학습지로 유명한 구* 학습이 망해가고 있는 이유에 대해서요.

저도 수업을 들으면서 알것 같았어여

어떤 느낌인지.

수업을 듣다보니 

어? 이거 나도 단순 계산 문제 어플 만들수 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정도 였어요.

물론 이렇게 용감할 수 있는건

잘 모르니까(무식)

나오는 근거없는 자신감이겠죠.

선생님 말씀으로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위와 같은 내용을 알려주면 

곧 잘 한다고 하더라구요.

(선생님....저도 곧잘 하는 그 중 한명이면 좋겠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트 툭 .....>.<

누가 볼 까 싶은 내 글.............

혹시 모를 방문자님 위해 하트 두고 갑니다.

다음시간에 또 만나요

많. 관. 부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안뇽~~~~~~~~~~~~~~~~~~~~

 

 

 

 

 

 

 

 

 

 

 

 

 

 

 

 

 

 

반응형